해외여행/35일간의 조지아 자유여행

2024년 3월29일(금)쾌청
8도~17도

새벽 4시 기상
엊저녁에 고단해서 7시부터 누워서 빈둥거렸더니 아침잠이 달아났다
각자의 취향대로 대니는 끓인 누룽지에 오이, 소고기통조림, 나는 빵,오이,치즈,와인, 홍차를 마셨다.
가까이에 커다란 재래시장(dezerter바자르)이 있는 걸 어제서야 알고 아침산책 겸 그리로 갔다. 가락동 농수산물 시장 규모다. 진작에 알았더면 과일값을 버는 건데~

시장가는 길의 아파트
바자르

빵냄새가 솔솔 풍기는 빵가게, 나를 유혹한다

눈에 띄는 게 추르츠다. 하나에 1.5라리!(5라리--2.5라리-1.5라리) 가격이 춤을 춘다. 6개를 샀다.
숙소로 돌아와 시그나기 가는 방법을 물색하다가 100라리에 택시로 가기로 했다. 엊그제 <나리칼리 요새>에서 숙소까지 타고 온 얀덱스 기사에게 혹 연락이 갈지 모른다고 했단다. 기다리고 있을 것 같아, 더구나 시그나기가 고향이라니 잘됐다 싶어 그를 불렀다.
기사 화르나는 40세로 아이가 셋이란다. 영어는 몇 년이나 배웠냐고 했더니 12년이란다.10년 배운 나와 대충 broken English로 대화가 되니 큰 불편은 없다.
9시에 트빌리시를 출발, 못말리는 狂暴 운전으로 11시 가까이에 시그나기에 들어섰다.
저 멀리 흰구름띠를 두른 듯 보이는 캅카스 雪山이 눈에 들어오는 순간 비현실적인 느낌이 들었다.

시그나기 가는 길

드디어 설산이 저 멀리~~

여기가 여행자들이 그토록 보고싶어하는 코카서스산맥이 한눈에 들어오는 시그나기다.
말없이 앉아 바라보기만 해도 좋을것 같은 絶景이 끝없이 펼쳐진 곳.

우리는 <Three Gracia>에 짐을 풀고 3박을 하기로 했다.
138.09라리(68551원)이다.

이 집 가족 야옹이, 어서 오세요~~

1박 22800원/전용욕실 ㆍ테라스

가방을 내려놓고 피로스마니 동상이 있는 공원쪽으로. 가보았다. 여행자들이 여기저기 삼삼오오 짝을 지어 앉아   거리악사의 연주를 듣고 있었다. 동네 끄트머리에 이르니 설산이 조금 더 가깝게 보였다. 뷰가 끝내주는 그림같은 찻집에서 핫 와인을 한 잔 마셨다.

'백만송이 장미'의 주인공 피로스마니 작품 <왕진 가는 의사>

조지아 여인들의 솜씨로 빚은 인형들

거리가수의 노래를 멍멍이도 조용히 듣고 있다

시그나기 박물관 벽에 조각된 그림들은 시그나기를 지키기 위해 희생된 사람들 이야기다.

시그나기 전망 좋은 찻집 <메디아>
뱅쇼

따끈한 와인을 넘기며 지금 이 순간들에 감사한다.
특히 온갖 치닥거리 마다 않는 대니에게 더할수 없는 감사와 사랑을 보낸다.
내리막길에서 발을 헛디뎌 넘어졌다.마침 대니의 팔을 끼고 있어 머리가 깨지는 봉변을 면할 수 있었다.

대니가 십년 감수했단다.

저녁은 '전망좋은집'으로 소문난 <카누도시>에서 먹기로 하고 길을 나섰다. 아까 차로 왔던 길을 되짚어 올라가니 뷰 포인트 옆에 식당이 있었다. 문자 그대로 코카서스 설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위치에 있는 집이다.
내가 시킨 치킨 샐러드는 전혀 생각했던 것과 달랐다.
차가운 와인에 차가운  치킨 샐러드라니~~조심조심 뱃속 비위를 맞춰가며 천천히 꼭꼭 씹어 넘겼다.

다행히 별탈없이 지나갔다.

전망좋은집 <카바도시>

치킨샐러드는 닭고기를 잘게 부숴 야채와 섞어 마요네즈에 버무린 것이었다